[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신한생명이 '일류 신한'과 '따뜻한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노고를 인정받았다. 

신한생명이 독거노인 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 세 번째 원경민 신한생명 본부장, 여섯 번째 양성일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 관계자들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 세 번째 원경민 신한생명 본부장, 여섯 번째 양성일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2019년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장' 행사에서 독거노인 보호 우수기업을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생명은 2013년부터 매년 반기에 한 번 전국 소재 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어르신을 지원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달에도 신한생명 직원과 설계사 900여 명은 45개 노인복지관 1,600여 명의 어르신께 겨울나기 용품을 방문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독거 어르신을 위한 ▲식료품 지원 키트 제작 및 전달 ▲미세먼지 예방 물품 지원 ▲건강차 나눔 활동 ▲독거노인 사랑 잇기 전화 사업 등 힘겹게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그동안 독거 어르신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에 직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이번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 나눔의 장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자발적으로 독거노인 후원에 참여한 기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회적 돌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