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치킨캠프', 업계 최초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제너시스BBQ '치킨캠프', 업계 최초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홍여정 기자
  • 승인 2020.01.1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제너시스BBQ의 조리체험 프로그램 치킨캠프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해 보다 나은 교육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제너시스BBQ는 치킨캠프의 진로체험 인증 기관 획득을 위해 2개월여에 걸쳐 서면, 현장심사 등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치킨 캠프는 2022년 말까지 3년간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갖게 되며 연 4회 이상 무료 진로 체험 프로그램 실시할 예정이다.

BBQ치킨캠프는 지난 2004년 제너시스BBQ가 국내최초로 맥도날드의 '햄버거대학'에 버금가는 프랜차이즈 교육기관을 목표로 설립 운영중인 치킨대학내 초중고대학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치킨, 피자 등 제품들을 직접 조리하고 맛을 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치킨캠프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창업교육팀 홍기풍 팀장은 “이번에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으로 외식산업에 꿈을 갖고 있는 더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한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도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가 더 많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여정 기자 duwjddi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