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대형 매장, 다수 사업장 관리 특화된 ‘U+지능형 CCTV 단체형’ 출시
- 클라우드 방식으로 영상저장장치 구매나 관리 비용 부담 없이 도입 가능
- 147대까지 동시에 보여주는 ‘영상 모니터링 프로그램’ 외부 ‘영상 공유’ 기능

[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LG유플러스가 종합 보안 솔루션 ‘U+지능형 CCTV’에 ‘단체형’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이번 단체형 상품은 카메라 대수가 많은 중대형 매장이나 다수의 사업장을 한번에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특화된 상품이다. 특히 U+지능형CCTV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별도의 영상저장장치 구매나 설치 비용이 필요하지 않아, 수십에서 수백 대의 CCTV 관제 환경을 구축해도 초기 도입에 따른 비용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또 LG유플러스는 카메라 대수가 많은 고객을 위해 PC 기반의 ‘영상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전용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이용해 1대의 PC로 고화질의 CCTV 영상을 147대까지 동시에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고객들에게 사업장 내부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영상 공유’ 기능도 선보인다. 영상 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산후조리원이나 애견호텔 등 고객과 신뢰가 중요한 업종에서 돌보고 있는 아기나 반려동물이 잘 지내고 있는지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김지훈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 상무는 “U+지능형CCTV가 소상공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보다 큰 사업장을 가진 고객들의 서비스 니즈를 반영해 단체형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U+지능형CCTV는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솔루션으로 CCTV 모니터링은 물론 △영상분석 AI로 침입자 자동감지 △고객 모바일로 실시간 알림 및 영상 제공 △긴급 출동 및 112·119 긴급신고 연계 △상해·도난·화재 등 피해 보상 서비스 등 보안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