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아주대학교 병원을 둘러싼 각종 의혹들을 밝히기 위해 경기도가 나섰다.

(사진=경기도 제공)
(사진=경기도 제공)

5일 경기도는 중증외상환자 진료 방해, 진료 거부, 진료기록부 조작 등 최근 아주대병원에 제기된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자 현장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조사 내용은 ▲아주대병원의 조직적인 외상환자 진료 방해로 인한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의 일시폐쇄(바이패스) 발생 및 당시 응급환자 진료 거부 여부 ▲아주대병원 외상전용 수술실 임의사용 의혹 및 진료기록부 조작 여부 등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밝혀진 사안들이다.

경기도 보건의료정책과장을 총괄 반장으로 해 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 수원시 영통구보건소 등이 참여한 조사반이 이날부터 현장에 나가 조사를 진행 중이다.

경기도는 이를 통해 병상 현황과 수술실 기록, 내외부 공문 등을 수집하고 소방재난본부의 119구급활동 기록 등 관련 기관별 자료를 함께 받아 대조 확인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는 의료법 제61조에 따라 관계 공무원을 통해 의료법 위반 여부에 대한 사실관계를 조사하는 것이며 도는 조사 후 결과에 따라 필요한 법적 조치나 대책을 결정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경기도민들의 생명 보호를 위한 것으로 최근 제기된 의혹들이 사실인지 철저히 조사해 위반사항이 있다면 시정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