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지수서 ‘한국타이어’ 가장 높았지만, 참여지수서 역전
- 월등한 참여지수로 ‘금호타이어’ 타이어브랜드 평판 1위 올라
- 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 등 국내 브랜드 나란히 1-3위

[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한기연)가 국내외 11개社의 타이어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국내 소비자의 평판 조사 결과 ‘금호타이어’가 매출 1위 ‘한국타이어’를 제치고 평판지수 1위를 차지하고 ‘한국타이어’가 2위, ‘넥센타이어’가 3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기연은 지난 1월 8일부터 2월 9일까지 11개사의 타이어브랜드 빅데이터 1,075만 9,012개를 분석해 타이어 소비자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 관계 분석 등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조사했다고 설명했다.

조사에 포함된 타이어브랜드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던롭 타이어 △굿이어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등(순위 순)이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으로 분석했다.

1위는 금호타이어는 △참여지수 162만 1,547 △소통지수 79만 3,740 △커뮤니티지수 54만 6,725 등의 점수를 받아 참여지수에서 가장 큰 점수를 받았다. 2위는 한국타이어는 △참여지수 106만 242 △소통지수 76만 1,130 △커뮤니티지수 108만 1,920 등의 평판지수를 받았다. 평판지수 3위를 차지한 넥센타이어는 △참여지수 69만 3,676 △소통지수 38만 9,856 △커뮤티니지수 34만 9,447 등의 점수를 받았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결과 금호타이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타이어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해 5.68% 줄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