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 한국건설경영협회 신임 회장 선출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 한국건설경영협회 신임 회장 선출
  • 문현우 기자
  • 승인 2020.02.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가 지난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6층 버클리룸에서 열린 한국건설경영협회 2020 회계연도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

(사진=롯데건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 (사진=롯데건설)

 

이날 회원사 대표 만장일치로 선출된 하 대표이사는 오는 2023년 2월까지 3년간 대형건설사들의 수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하 대표이사는 1958년생으로 1983년 롯데칠성음료에 입사한 후 롯데그룹 기획조정실을 거쳐 롯데건설 경영지원본부장과 주택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하고, 2017년 3월부터 롯데건설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특히 하 대표이사는 2017년 취임 이래 롯데건설 주택부문의 강화와 함께 롯데월드타워를 성공적으로 완공한 데 이어, 사업 다각화 등으로 롯데건설의 안정적 성장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 하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책임이 무겁다"며 "우리 건설산업과 업계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건설경영협회는 국내 24개 대형건설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는 협회다. 한국건설경영협회는 1992년 창립 이후, 초대 회장에 현대건설 김정국 사장을 비롯해 대우건설 장영수 사장, GS건설 허명수 사장 등 대형건설사 사장들이 회장을 역임해왔다.

문현우 기자 p-ang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