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17일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그룹사의 퇴직연금과 연금저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연금마당’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연금마당 접속화면. (이미지=신한금융)
스마트연금마당 접속화면. (이미지=신한금융)

이 서비스는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그룹사 개인퇴직연금(IRP)계좌 신규 개설, 그룹사 간 교차 입금, 계좌별 수익률 알림 설정 및 납입한도 변경, 보유자산 리밸런싱 등 연금과 관련된 모든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이날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오는 21일 신한금융투자, 25일 신한생명, 다음 달 12일 신한카드 순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금융감독원 통합 연금 포털과 연동해 타 금융기관의 연금자산과 국민연금 납입 현황을 제공한다. 또한 그룹사 연금저축을 납입 현황에 따른 소득구간별 세액공제 예상액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쏠(SOL)’을 이용 중이라면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쏠 앱을 통해 개인의 연금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은행 SOL, 신한금융투자 I 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앱의 신한플러스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라며 “고객들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연금자산 관리를 위해 편의성 개선과 플랫폼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