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지역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 대상으로 마스크, 손세정제 지원

[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19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본사가 위치한 경주지역 소외계층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개인위생용품을 전달했다.

한수원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응 물품 전달식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한수원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응 물품 전달식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한수원은 최근 마스크 1만 장과 손세정제 1,000개를 확보해, 경주지역 아동센터 28개소와 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우선 지원했다고 밝혔다. 또, 외출 자제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통시장 등에도 배포했다.

한수원은 향후 경주 뿐 아니라 전국 5개 원자력발전소 본부 주변 마을 345곳에 마스크 81,650장과 손세정제 815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나눔으로 국가차원의 질병 확산 방지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특히 소외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라면서 “앞으로도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발전소 운영은 물론, 안전을 더하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발전소의 안전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지난달부터 발전소 출입자 대상 체온 측정, 개인 위생물품 지급, 예방수칙 전파 등 자체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응대책을 수립해 시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