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주), '미원'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
대상(주), '미원'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
  • 홍여정 기자
  • 승인 2020.02.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대상㈜이 요리 월간잡지 ‘이밥차’와 손잡고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대상(주) 제공)
(사진=대상(주) 제공)

맛있는 음식의 기본이면서도 요리에 있어 가장 어려운 과정이 ‘간 맞추기’다. ‘미원식당’은 누구나 쉽고 맛깔나게 요리의 간을 맞출 수 있도록, 음식의 핵심인 깊은 맛과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 비법을 담았다.

‘미원식당’은 2030세대를 사로잡을 이색적인 메뉴에서 오팔세대를 향수에 젖게 할 추억의 메뉴까지, ‘미원 한 꼬집'으로 감칠맛을 더하는 60여 가지의 레시피로 구성됐다.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양은 도시락에는 새우 오일 파스타를 담았고, 도시락 반찬으로 각광받던 분홍 소시지는 바싹 튀겨 술안주로 변신시켰다. 이외에도 달걀장 아보카도 비빔밥과 명란 맥앤치즈, 파르메산치즈 기름떡볶이, 된장크림 두부면, 토마토 빙수 등 젊은 층의 구미를 당길 만한 특별한 요리들을 한데 모았다.

한식과 중식은 물론 분식, 양식, 다이어트식, 디저트 등 미원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요리법을 종류별로 알기 쉽게 정리했으며, 알아두면 유용한 요리 정보까지 수록했다. 별도의 계량도구 없이 밥숟가락을 이용한 간편 계량법을 소개해 요리에 서툰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으며, 60여 년 역사의 미원을 둘러싼 각종 에피소드도 공개해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한다.

특히, 복고 감성을 자극하는 레시피뿐만 아니라,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미니멀한 사이즈로 책상이나 주방에 두고 꺼내 보기도 쉽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64년간 한국의 밥상을 지켜온 ‘미원’의 다양한 활용법을 전 세대에 알리고자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레시피북을 출간하게 됐다”며 “‘미원식당’이 누군가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선물하고, 누군가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홍여정 기자 duwjddi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