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동생인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청와대를 향해 ‘말폭탄’을 쏟아냈다. 지난 3일 청와대가 북한이 쏜 단거리 발사체에 유감을 표명하자 이에 대응하는 논평을 낸 것.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사진=뉴시스)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사진=뉴시스)

김 제1부부장은 이날 담화를 내고 “청와대의 저능한 사고방식에 경악을 표한다”며 청와대를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부부장은 “불에 놀라면 부지깽이만 보아도 놀란다고 했다. 어제 진행된 인민군 전선 포병들의 화력전투훈련에 대한 남조선 청와대의 반응이 그렇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는 그 누구를 위협하고자 훈련을 한 것이 아니다. 나라의 방위를 위해 존재하는 군대에 있어서 훈련은 주업이고 자위적 행동”이라며 “그런데 남쪽 청와대에서 강한 유감이니, 중단 요구니 하는 소리가 들려온 것은 우리로서는 실로 의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의 집에서 훈련을 하든 휴식을 하든 자기들이 무슨 상관이 있다고 할 말 못할 말 가리지 않고 내뱉는가”고 반문했다. 김 부부장은 “남측도 합동군사연습을 꽤 즐기는편으로 알고 있으며 첨단군사장비를 사오는데도 열을 올리는 등 꼴보기 싫은 놀음은 다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3월에 강행하려던 합동군사연습도 남조선에 창궐하는 신형 코로나비루스(바이러스)가 연기시킨 것이지 그 무슨 평화나 화해와 협력에 관심도 없는 청와대 주인들의 결심에 의한 것이 아니라는 것은 세상이 다 알고있는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김 부부장은 “정말 유감스럽고 실망스럽지만 대통령의 직접적인 입장 표명이 아닌 것을 그나마 다행스럽다고 해야 할 것”이라며 “어떻게 내뱉는 한마디 한마디, 하는 짓거리 하나하나가 다 그렇게도 구체적이고 완벽하게 바보스러울가. 참으로 미안한 비유이지만 겁을 먹은 개가 더 요란하게 짖는다고 했다. 딱 누구처럼…”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