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11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미래통합당의 자매정당인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의 통합 제안에 “실용적 중도정치의 길을 굳건하게 가겠다”고 거절했다.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왼쪽)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왼쪽)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뉴시스)

이날 한선교 대표는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폭정을 막아내는 게 이번 총선의 가장 큰 대의인 만큼 비례 정당인 미래한국당과 국민의당이 하나로 뭉쳐야 한다”며 국민의당에 통합 제안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대표는 “내일이나 모레쯤 대구에서 안 대표를 만나 결론을 짓겠다”면서 “안 대표가 원한다면 공동대표로 함께 일하거나 대표 자리를 넘길 수도 있다”고 말했다. 총선 후 미래통합당과 합당에 대해서는 “태생적으로 미래한국당은 미래통합당에서 나왔다. 다시 돌아가는 건 당연하다”고 답했다.

그러나 국민의당은 한 대표의 통합 제안이 나오자마자 ‘불가’ 입장을 전했다. 국민의당은 기자들에 보낸 메시지에서 ‘안철수 대표의 기본 입장’을 전하며 “대구에서 의료자원봉사를 하고 있어 정치적으로 누구를 만날 입장과 상황이 아니다”며 한 대표와 만나지 않겠다고 못박았다.

같은당 권은희 의원 역시 한 대표의 제안에 “뭘 잘못 먹었느냐”는 반응을 보였다. 권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 대표가 어디서 약주를 하고 한바탕 꿈을 꾼 건가”라며 “안 대표는 지난달 27일 ‘통합당이나 미래한국당과의 통합은 없다. 이번 총선에서 사그러드는 중도실용정치를 모든 역량을 다해 지켜내겠다’는 정치적 결단을 분명하게 약속드렸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럼에도 안 대표에게 통합을 제안하는 것은 스토킹에 불과할 뿐”이라며 “한선교 대표에게 스토킹은 범죄라고 분명하게 경고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