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들 건물 방역·직원 자가 격리 나서
해당 직원 ‘집단 감염’ 구로 콜센터 서 6일까지 근무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서울 여의도에서 ‘새벽 녹즙 배달’을 하던 배달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여의도 증권가에 건물 방역이 실시됐다. 녹즙 배달을 받은 직원들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등의 후속 조치가 이뤄졌다. 

여의도 증권가. (사진=뉴시스)
여의도 증권가. (사진=뉴시스)

11일 영등포구청에 따르면 서울 구로구 확진자 중 40대 여성 A 씨가 여의도 증권가 일대에서 녹즙 배달원으로 근무한 것으로 확인됐다. A 씨는 새벽 5~6시 사이에 비대면으로 녹즙 배달을 했고, CCTV(폐쇄회로 TV) 확인 결과 배달 시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했다. 

A 씨는 구로구 콜센터에서 첫 확진자가 나온 8일까진 증상이 없었지만, 9일 구로구 보건소에서 검사를 진행한 뒤 10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영등포구청 관계자는 “구로구 확진자가 여의도 일대에서 녹즙 배달을 했다는 통보를 받고 관련 사실을 공지했다”라고 설명했다.

A 씨가 녹즙을 배달한 증권회사는 하나금융투자와 한국투자증권 등 2곳이다. 각 증권사는 각기 방역을 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전염 방지를 위해 본사 1층 영업부 금융센터를 임시 폐쇄했다. 해당 공간을 사용하는 하나은행 하나금융센터에 A 씨가 방문한 것으로 확인된 데 따른 조치다. 

한국투자증권은 건물 방역을 실시하고, 녹즙 배달을 받은 직원들에 대해서는 예비적 차원에서 자가격리를 하도록 조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함께 전국경제인연합회 건물 입주사 1곳에서도 A 씨로부터 지난 9일까지 녹즙 배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나 전경련 역시 방역과 소독을 하기로 했다.

A 씨는 집단 감염이 발생한 구로구 콜센터에서 지난 6일까지 근후 후 퇴사했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A 씨가 배달하는 시간은 새벽이라 접촉 자는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여의도가 금융사와 주요 기관 근무자들이 밀집돼 있어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A 씨의 고객 명단에는 두 증권사와 전경뿐 아니라 KT 여의도 타워 등 인근 기관의 직원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