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색 점퍼 입고 ‘깨끗한나라’ 외친 SK스토아 홈쇼핑 방송
핑크색 점퍼 입고 ‘깨끗한나라’ 외친 SK스토아 홈쇼핑 방송
  • 홍여정 기자
  • 승인 2020.03.19 10: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SK텔레콤의 자회사인 T커머스 쇼핑업체 SK스토아가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미래통합당의 상징색인 핑크색 점퍼를 입고 숫자 ‘2’를 강조한 푯말을 들며 ‘깨끗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내용의 홈쇼핑 방송을 내보냈기 때문.

(사진=SK스토아 홈쇼핑방송 장면 갈무리)
(사진=SK스토아 홈쇼핑방송 장면 갈무리)

지난 18일 SK스토아는 ‘깨끗한나라’의 화장지 90롤 판매 방송을 송출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언제나 니곁에’ 3겹 30롤 3팩을 2만5910원에 판매했다.

그러나 방송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서 논란이 일었다. ‘깨끗한 나라를 만들겠습니다’라는 구호와 함께 선거 유세 현장을 콘셉트로 한 방송에서 출연 모델들이 핑크색 점퍼를 입었고, 제품 가격인 2만5910원을 홍보하면서 숫자 ‘2를’ 빨갛고 더 큰 크기로 강조했는데 이것이 마치 기호 2번 미래통합당을 떠오르게 한다는 것이었다.

많은 누리꾼들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 이런 콘셉트의 방송이라니 선거법 위반아니냐”며 비판했다.

이에 방송사인 SK스토아와 제조사인 깨끗한나라 측은 미래통합당이 창당하기 전인 12월 사전 제작된 영상이라고 해명했다. 현재 방송은 전면 중단한 상황이다.

SK스토아 측은 “의도하지 않게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방송을 하게 된 점은 사과드린다”면서 “현재 해당 방송을 전면 중단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사전 제작 과정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홍여정 기자 duwjddi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충로 2020-03-19 11:11:33
안사요. 깨끗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