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SK매직이 업계 최초로 식기세척기 ‘건조 모드’에 대해 99.9% 살균 시험 성적서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세척뿐만 아니라 건조 모드에 대해 살균력을 인정받은 것은 업계 최초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사진=SK매직)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사진=SK매직)

SK매직은 지난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모델명: DWA-19R0P, 19C0P, 19C1P)’의 건조 모드 ‘듀얼 열풍건조’의 살균 실험을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 의뢰한 결과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MRSA(슈퍼박테리아), 바실러스 등 균 6종에 대해 일반건조 (1시간), 강력건조(2시간) 모드 등 2가지 프로그램 모두 99.9% 살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5분에 한 대 팔릴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국내 최초로 세척뿐만 아니라 건조와 보관까지 토털 관리가 가능한 3세대 식기세척기다. 정수 필터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한다.

또한 국내 최초로 이동하며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와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이 만들어 낸 고온, 고압의 물살이 사각지대 없이 깨끗하고 완벽하게 식기를 99.999% 살균 세척한다.

단독 건조만으로도 살균이 가능한 ‘듀얼 열풍 건조’ 시스템을 통해 식기를 99.9% 살균하며, 건조 후에는 ‘UV 청정케어 시스템’ 2시간마다 작동해 자동으로 자외선(UV)케어와 함께 미세먼지 필터를 거친 깨끗한 바람이 식기세척기 내부를 환기를 시켜 보다 위생적으로 식기를 보관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의 여파로 살균 기능을 갖춘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부쩍 늘었다”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