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세임대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전세임대포털'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전세임대포털은 전·월세 관련 각종 정보제공과 상담업무를 위해 지난 2007년 구축된 LH전월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 것이다.

전세임대 가능주택 정보를 지도 기반으로 제공하는 '전세임대 BANK', 권리분석 신청 및 진행현황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온라인 권리분석', 사용자 간 질의응답·후기 등을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창구', 전세임대 공고·사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전세임대 종합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세임대 BANK'를 통해 공인중개사와 집토스가 직접 등록하거나 보유한 주택을 검색할 수 있어 그동안 대상주택 물색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회초년생 등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LH는 양질의 주택을 장기간 전세임대로 제공하는 임대인들에게 중개수수료 일부를 지원하고 전세임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중개사들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등의 조치를 통해 참여업체와 대상주택을 확대할 계획이다.

LH 관계자는 "집 문제로 고민하는 국민들의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도록 전세임대 관련 맞춤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홈페이지 활성화를 통해 취약계층 주거안정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