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쌀쌀한 꽃샘추의...나들이는 금물
[주말날씨] 쌀쌀한 꽃샘추의...나들이는 금물
  • 이별님 기자
  • 승인 2020.03.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다가오는 주말 뒤늦은 꽃샘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보됐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28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에는 최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경북 동해안은 오전 9시까지 비가 오겠고, 강원 영서와 경상도, 제주도에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2도에서 영상 9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 기온은 영상 9도에서 영상 14도다. 최고 기온이 영상 15도 내외를 웃돌던 평일보다 다소 기온이 내려가겠다. 특히 오전에는 일부 지역에서 영하권 꽃샘추위가 예상된다.

서해안과 전남 남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평균 풍속이 30~60km/h(8~16m/s), 최대순간풍속이 85km/h(24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일요일인 29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가끔 구름 많겠으나 제주도는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중부 내륙과 전북 내륙, 경북 내륙 지역에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4도에서 영상 7도, 낮 최고 기온은 영상 11도에서 영상 16도다. 토요일과 마찬가지로 일부 지역에 오전에 꽃샘추위가 찾아오는 등 비교적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제주도는 대기 하층의 동풍이 강화되면서 지형에 의해 공기가 모이거나 상승하면서 구름이 발달할 경우에 비가 시작될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설명했다. 산지와 남부, 동부에는 오후 9시부터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이별님 기자 leestarnim@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