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코로나 19가 국내에서 확산하는 가운데, 정부가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의 개학 대책을 발표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31일 이날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오는 9일부터 온라인 개학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은 9일에 온라인으로 개학한다.

고 1∼2학년·중 1∼2학년·초등학교 4∼6학년은 이달 16일에, 초등학교 1∼3학년은 20일부터 온라인으로 수업을 시작한다. 온라인 개학 기간에 학생들의 등교는 중지된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2월 3일로 2주 연기된다. 수시 학생부 작성 마감일은 9월 16일로 변경된다. 변경된 수능 시행일 등은 교육부의 요청에 따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등과 대학과 협의를 거쳐 4월 중 확정·발표할 방침이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어린이집 휴원 연장을 밝혔다. 학교와 달리 어린이집은 온라인 운영이 불가능한 점이 고려됐다. 유치원 또한 놀이 중심 교육과정의 특성과 감염 통제 가능성 등을 고려해 등원 개학이 가능할 때까지 휴업을 무기한 연장한다.

어린이집 개원 시기에 대해서는 향후 결정할 예정이다. 확진환자 발생 수준과 어린이집 안팎에서의 감염 통제 가능성, 긴급보육 이용률 등이 판단 조건이다.

다만 긴급보육은 어린이집에 신청하면 계속 이용할 수 있다. 보육 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이고, 급식 및 간식도 평상시와 같이 제공한다. 어린이집에 등원하지 않더라도 보호자에게 지원되는 부모 보육료는 지원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