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조민 기자) SK그룹 주력 계열사 CEO들과 인력담당 임원이 능력위주의 인재채용을 위해 15일부터 전국 지방대를 돌며 취업특강에 나섰다.

SK그룹은 이미 학력과 나이 등에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한 가능성을 가진 인재를 채용하고 있으나 보다 적극적인 지역 인재채용이 필요하다고 보고, 정철길 SK C&C 사장, 문덕규 SK E&S 사장, 김태진 SK네트웍스 E&C 컴퍼니 사장 및 인력담당 임원이 직접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취업특강에 나선 CEO들은 “SK는 학점과 어학점수 등 이른바 ‘스펙’이 아니라 맡은 일을 어떠한 상황에서도 처리하는 도전정신과 승부정신을 가진 인재를 원한다”는 점을 강조한 뒤 CEO로서 경험과 당부사항, 지원자들과의 Q&A 등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철길 사장과 김태진 사장은 오는 20일 각각 부산대와 충남대에서, 문덕규 사장은 19일 충북대에서 취업 특강을 가질 예정이며, 전남대(15일)와 전북대·강원대·한동대(16일), 경북대(19일), 영남대(21일)에서 개최되는 취업설명회에는 인력담당 임원 등이 참석, 인재채용에 나선다.

SK그룹은 CEO들의 취업특강 외에도 지방대 출신 모집 비중 명문화, 공채를 통한 경력사원 채용 등 다양한 형태의 인재 채용을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