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 민생당 등 여야 3당이 4·15 총선 직후인 16일 4월 임시국회를 열고 추가경정예산 등 산적한 현안 논의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뉴스포스트)
(사진=뉴스포스트)

여야 교섭단체 3당은 13일 문희상 국회의장에 임시국회 소집을 요구, 문 의장은 오는 16일 오후 2시에 제377회 국회(임시회) 집회를 공고했다.

4월 임시국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관련한 2차 추경과 N번방 사건 관련 입법 등 민생법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정부는 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받은 가계를지원하기 위해 하위 소득 70%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총선 뒤 추경안을 곧바로 제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윤후덕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4월 임시국회 소집 목적은 신속한 긴급재난지원급 지급을 위한 추경안 처리”라면서 “4월 내 반드시 처리해 5월 초에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실지급되도록 서두르겠다”고 말했다.

김현아 통합당 원내대변인은 “총선 직후 4월 임시국회 소집 필요성에 찬성한다”면서도 추경에 대해서는 반대했다. 그는 “국민 부담을 가중시키는 ‘빚 내서 빚 갚는’ 추경이 아니라 국민 부담을 덜어주는 방향으로 정부의 대응을 촉구한다”면서 “우리 당이 제시한 ‘전 국민 50만원 즉시 지원’ 방안은 추가 빚을 내서 하자는 게 아니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집행하지 못한 올해 예산의 지출 항목을 변경해(예산 재구성), 예산 증액 없이 재원을 마련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