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0년 1분기 1조 2,793억원의 매출과 67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2%, 67% 감소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1조 1,309억원의 매출과 60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67% 감소했다.

국내 온라인 채널 매출이 80% 이상 증가했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면세, 백화점, 로드숍 등 오프라인 채널 매출이 하락하며 영업이익 또한 감소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9% 감소한 7,608억원, 해외 사업 매출은 28% 감소한 3,739억원을 기록했다.

이니스프리는 31% 감소한 1,074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76% 감소한 51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을 제외한 로드숍 매출과 면세 채널 매출이 하락했다.

에뛰드는 34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영업적자는 29억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감소했지만 적자는 축소됐다. 면세 채널 및 로드숍 매출이 부진했지만, 멀티브랜드숍 입점과 디지털 채널 협업을 통해 전체 매출이 성장했다.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며 상품 경쟁력을 제고하고, 매출 성장, 적자 매장 구조조정, 제조원가 개선 등을 통해 적자 폭이 축소됐다.

에스쁘아는 13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1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멀티브랜드숍 채널 확장으로 고객 접점을 다변화해 매출이 20% 증가했다. 더불어 직영점 축소를 통한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은 3709% 증가했다.

에스트라는 240억원의 매출과 1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멀티브랜드 채널과 병ㆍ의원 매출은 증가했으나, 이너 뷰티 제품 판매가 감소하며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3%, 42% 감소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187억원의 매출과 4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살롱 매출 감소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채널에서의 경쟁력 확보 및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해외 시장에서의 채널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맞춤형 화장품 기술 개발, 국내외 디지털 체질 개선 등을 통해 2020년 실적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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