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선거 조작 증거’로 공개한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도난품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누군가 잔여 투표용지를 탈취한 것으로 보고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지난 11일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은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4.15총선 개표조작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를 열고 투표지 유출로 인한 선거조작 의혹을 제시했다. (사진=뉴시스)
지난 11일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은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4.15총선 개표조작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를 열고 투표지 유출로 인한 선거조작 의혹을 제시했다. (사진=뉴시스)

지난 12일 선관위는 민 의원이 제시한 비례대표 투표용지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민 의원이 부정개표 증거로 제시한 투표용지는 구리시 선관위 청인이 날인된 비례대표선거 투표용지로, 선관위가 확인한 결과 구리시 수택2동 제2투표구 잔여 투표용지 중 6매가 분실된 것”이라고 밝혔다.

선관위는 “해당 잔여 투표용지 등 선거관계 서류가 들어있는 선거가방을 개표소 내 체력단련실에 임시 보관했으나, 성명불상자가 잔여 투표용지 일부를 탈취한 것으로 추정한다”면서 “구리시 선관위는 개표소에서 수택2동 제2 투표소의 투표자 수와 투표용지 교부 수의 불일치로 잔여 투표용지 매수를 확인한 사실이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해당 투표지는 민 의원의 주장대로 ‘사전투표’에 쓰이는 투표지가 아니라, 본투표에서 사용하는 투표지였다고 선관위는 전했다.

앞서 민 의원은 지난 11일 국회에서 ‘4·15 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를 열고 해당 투표지를 공개한 바 있다. 당시 민 의원은 “기표되지 않은 채 무더기로 발견된 사전투표용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있다”면서 선거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사전투표는 유권자의 신분증 확인을 거쳐 투표용지를 인쇄해 여분의 투표용지가 나올 수 없는데, 잔여 투표용지가 나왔다는 것은 선거조작의 증가라는 주장이다.

선관위는 민 의원에 “입수 경위 등을 명확히 밝히고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투표지 입수경위를 밝힐 것을 요구했지만 민 의원은 거절했다. 선관위 측은 투표지가 외부에 유출된 것은 민주적인 선거 질서를 해치는 중대한 범죄라고 보고 대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그러나 민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를 경찰이나 검찰이 조사한다면 부정선거에 대한 수사가 시작된다는 말이 될 것”이라며 “나를 민주주의 수호제단에 기꺼이 바치겠다. 나를 잡아가라”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