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지속가능경영 위한 ‘CSR 보고서’ 발간
한미약품, 지속가능경영 위한 ‘CSR 보고서’ 발간
  • 선초롱 기자
  • 승인 2020.05.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GRI Standard 기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 공개
- 2018년 업계최초 발간 이어 올해 세 번째…홈페이지 게재

[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한미약품의 최신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보고서가 발간됐다.

2019-20 CSR보고서 (사진=한미약품)
2019-20 CSR보고서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지속가능성 보고에 대한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19-20 CSR 보고서를 발간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2018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CSR 보고서를 발간했다. 한미약품은 이어 2019년과 2020년까지 총 세번의 보고서를 연속 발간했다.

올해 한미약품 CSR 보고서는 ▲새로운 도전을 위한 R&D경영 ▲고객을 위한 마음, 고객만족경영 ▲신뢰를 향한 도전, 윤리경영 ▲인간존중의 가치, 인재경영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 EHS경영 ▲동반성장, 상생경영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한미약품은 UN과 국제사회가 시행하는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이행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매해 CSR 보고서 발간과 함께 정기적으로 자사의 비재무적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시각화해 홈페이지에 공개하기로 했다.

이번 보고서의 제3자 검증을 진행한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는 “한미약품은 글로벌 신약 창출에 매진하는 한국 대표 R&D 중심 제약기업으로, R&D를 통해 기업적 가치를 추구하고 이를 토대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CSV 전략을 모범적으로 이행하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한미약품의 ESG 성과를 이해 관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지속가능경영의 내재화 및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종호 한미약품 CSR팀 전무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제약회사로서 지속가능경영의 핵심과 목표는 신약개발과 R&D”라며 “지속적 R&D로 창출한 혁신 성과가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선초롱 기자 seoncr0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