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미래통합당 일부에서 주장하고 있는 ‘선거조작’ 의혹이 이미 통합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이하 여연)에서 “근거가 부족하다”는 내용의 비공개 분석 보고서를 작성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14일 이준석 통합당 최고위원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최고위원회에서는 이건 근거가 없다는 판단을 내리고 선을 그었지만, 여의도연구원이 알아봐라는 식으로 심재철 당대표 권한대행과 최고위원들이 상의해 지시를 한 적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통합당 지도부가 ‘근거 없다’는 판단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여연에 분석 보고서 작성을 지시한 이유는 “나중에 또 의혹을 제기한 사람들이 뭐라고 할 수 있으니까”라는 게 이 최고위원의 설명이다.

여연의 비공개 보고서는 수도권 일부 지역의 사전선거 득표율이 비슷하다는 의혹, 투표함 봉인 및 관리에 문제가 있었다는 의혹 등을 검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선거 관리 미흡 등 문제만 있을 뿐, 부정선거나 조작선거의 근거로 보기에는 부족하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이 보고서는 공식적인 절차로 작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고위가 따로 보고받지는 않았다고 이 최고위원은 덧붙였다.

한편, 이 최고위원은 총선 직후 통합당 내 선거조작 의혹이 불거진 것을 두고 “대한민국의 87년 민주화이후의 선거 시스템을 제물삼아서 장난친다”며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 이 최고위원은 이번 21대 총선에서 낙선한 민경욱 통합당 의원이 선거조작 선봉에 선 것에 대해 “투표용지 들고 와서 무리수를 두다가 이제 수사기관에 해명해야 하는 상황이 왔다”고 지적했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4.15 총선 부정선거에 따른 선거무효소송 대법원 소장 제출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4.15 총선 부정선거에 따른 선거무효소송 대법원 소장 제출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앞서 민 의원은 총선 비례대표 투표용지 6장을 공개하고 ‘선거조작’ 증거라고 주장한 바 있다. 사전투표 용지는 신분증 인증 후 현장에서 인쇄되는데, 투표지가 남았다는 것은 조작의 증거라는 주장이다. 그러나 선거관리위원회는 해당 투표용지가 본 투표용이고 도난당한 것이라면서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에 대해 이 최고위원은 “사전투표 용지가 조작됐다면서 (사전투표함에서 발견된) 본투표 용지를 증거로 댄다. 기승전결이 전혀 안 맞는 음모론”이라며 “만약에 개표 중에 유출됐거나 어떤 당의 참관인이 유출했거나, 선거 전에 유출됐다고 하면 민 의원은 굉장히 큰 소용돌이에 빠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