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BMW 코리아가 BMW5시리즈와 6시리즈 신형 모델의 월드 프리미어를 오는 27일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BMW 코리아 제공)
(사진=BMW 코리아 제공)

한국에서 출시 모델의 세부 트림이 아닌, 모델 시리즈를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이는 것은 국내 수입차 역사상 BMW가 최초다. 또한 두 개의 월드 프리미어 모델을 동시에 선보이는 것 역시 국내 최초다.

이는 당초 공개 무대였던 2020 부산 모터쇼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11월 BMW그룹 경영진의 한국 방문 당시 월드 프리미어를 한국에서 진행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한 BMW그룹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는 설명이다. BMW그룹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대유행 상황에도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한국의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 대응을 높이 평가했다.

또 한국에서의 월드 프리미어를 결정하게 된 데에는 5시리즈와 6시리즈의 국내 높은 인기가 크게 작용했다. 한국은 2020년 4월 기준, 전 세계 BMW 내에서 5시리즈는 1위, 6시리즈는 2위로 매우 중요한 시장 중 하나다. 특히 BMW 5시리즈는 BMW 코리아가 설립된 1995년부터 2020년 4월까지 약 19만 6,000여 대가 판매될 만큼 명실상부 국내에서 인기가 가장 높은 대표 비즈니스 세단이다.

BMW 코리아는 코로나19의 여전한 재확산 위험 속에 참가자의 안전 보장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BMW 드라이빙 센터 트랙을 활용한 비대면, 비접촉 행사로 진행한다. ‘드라이브 더 뉴 노멀(DRIVE THE NEW NORM)’이라는 테마 아래 코로나 시대에 BMW만이 할 수 있는 이색적인 런칭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런칭 행사는 디지털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BMW 코리아는 이번 월드 프리미어 개최뿐만 아니라 BMW 드라이빙 센터 건립과 국내 기업 부품 수주, R&D 센터와 안성 부품물류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MW 코리아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국내 투자를 통해 리더십과 책임감을 가지고 한국 사회와 상생하며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업계에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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