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남양유업은 발효유 제품 ‘불가리스’와 ‘위쎈’이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식품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남양유업 제공)
(사진=남양유업 제공)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은 지난 1961년 벨기에에서 설립된 59년의 전통을 지닌 세계 품질평가 기관으로 올해는 세계 90여 개 나라에서 약 3000여 개가 넘는 제품들이 출품되어 3~4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각 분야의 우수 제품을 엄선을 했다.

이러한 몽드셀렉션에서 남양유업의 불가리스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1991년 출시되어 29년간 누적 판매개수 약 30억병을 돌파한 불가리스는, 장내 유익균 증가 및 장 환경 개선을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프로젝트 진행 등 연구개발에 대한 각별한 노력으로 여전히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대표 장 발효유 제품이다.
 
한편 이번에 몽드셀렉션에서 ‘금상’ 수상의 쾌거를 이룬 남양유업의 위쎈은, 17년에 출시된 위 건강과 균형을 생각해 만들어진 위 전문 발효유 제품이다. ‘녹십자웰빙’과 공동연구를 통해 만든 위쎈은 헬리코박터균의 부착 억제와 배출에 관련된 특허 소재인 MPG-6와 특허 유산균 L. confusus 뿐만 아니라 위세라(금은화추출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2300억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포함하고 당 함량도 줄인 제품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자사 대표 장수 브랜드인 ‘불가리스’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품평회에서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입증받아서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일등품질 철학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