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기반의 고객 서비스 적극 확대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교보생명은 ‘라이브톡' 앱을 통해 고객들에게 화상 재무 설계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3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 라이브톡 스튜디오에서 교보생명 광화문재무설계센터 오경태 세무사(왼쪽)와 이지철 웰스매니저가 고객에게 화상 재무설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3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 라이브톡 스튜디오에서 교보생명 광화문재무설계센터 오경태 세무사(왼쪽)와 이지철 웰스매니저가 고객에게 화상 재무설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신청해 앱에 접속하면 본사 스튜디오에 있는 웰스매니저가 재무 설계 상담을 1:1로 진행한다. 화상을 통해 직접 만나는 것처럼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사태로 대면 상담을 꺼리는 고객이나, 원거리에 있어 다이렉트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전사적으로 시스코 웹엑스(Webex) 화상회의 솔루션을 도입해 시범운영하는 등, 온택트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지금은 언택트 기술과 디지털 혁신을 강화해야 하는 골든타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디지털화된 영업 생태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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