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바디프랜드는 목디스크와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을 완화하는 ‘팬텀 메디컬’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가 목디스크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인증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가 목디스크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인증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사진=바디프랜드 제공)

‘팬텀 메디컬’은 목디스크와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을 완화하는 조합의료기기다. 조합의료기기의 세부 항목은 △의료용 전자기 발생기 △전동식 공기주입식 정형용 견인장치 △의료용 온열기 △의료용 진동기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다.

‘팬텀 메디컬’의 가장 주된 사용효과는 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다. 팽창, 수축하는 에어셀을 이용해 사용자의 목 부분을 견인하고, 늘리고(extension), 지압함으로써 치료하는 원리다.

‘팬텀 메디컬’을 연구개발한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전철진 실장은 “공기주입 유닛에 의해 팽창, 수축하는 에어백 모듈이 사용자의 목 뒷부분에 연속적, 반복적인 압력을 가하고, 목 부위를 밀어주며 경추를 견인해 근육을 이완시킨다”며 “하중이 목 뒷부분의 한 곳에 집중되지 않고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분포되도록 견인하고 마사지 해 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통증 완화도 ‘팬텀 메디컬’의 주요 기능이다. 척추 라인에 PEMF(Pulsed Electic-magnetic field) 펄스 전자기장을 발생시켜 근육통을 완화해준다. PEMF 치료는 근육 통증 완화를 위해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등과 허리에 온열 작용을 통해 근육통을 완화하고, 전신에 진동과 압박자극을 가해 근육을 이완하여 근육통을 완화하는 기능 역시 의료기기로 인증 받았다.

이 같은 의료기기 인증 기능들은 ‘목디스크 치료에 도움이 되는 에어셀을 이용한 장치가 구비된 안마의자 특허’(특허번호 101967974)를 비롯해 총 5개의 바디프랜드가 보유한 특허 및 실용신안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는 “팬텀 메디컬은 목디스크와 협착증, 관련 통증에 시달리는 수백만 인구가 단지 메디컬체어에 앉는 것만으로도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할 수 있는 홈 헬스케어 의료기기”라며 “메디컬체어의 첫 문을 연 ‘팬텀 메디컬’을 시작으로, 사용하는 것만으로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고 건강 수명을 늘려주는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 인류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반드시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