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사진=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김민경 대표가 국내 1호 컬러리스트로 활동하면서 문화 발전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지난 11일 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 이사로 임명을 받았다.

김 대표는 컬러리스트, 퍼스널컬러컨설턴트, 컬러테라피스트 직업군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 퍼스널컬러진단 AI 소프트웨어를 연구 개발하여 ‘나만의 퍼스널컬러’ 진단 프로세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건축과 인테리어, 뷰티& 패션, 제품디자인, 공간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컬러 마케팅을 기획해왔다.

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은 국립현대미술관의 전시와 작품 수집, 조사, 연구 등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기업과 MDC (국립현대미술관발전후원위원회), 현대미술관회, 개인패트론, CMS 등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 및 연구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1969년 개관 이래 한국 현대미술의 역사와 자취를 함께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아 왔다. 국립현대미술관 4관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 국립현대미술관 청주로, 유기적인 활동 체계를 확립함으로써 미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 대표는 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 이사로 취임하면서 “앞으로 문화발전을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