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방송, 청소년 프로그램 ‘우리들의 민주주의’ 선보여
국회방송, 청소년 프로그램 ‘우리들의 민주주의’ 선보여
  • 이별님 기자
  • 승인 2020.07.0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국회방송이 청소년과 어린이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대해 스스로 토론하는 의회민주주의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진=국회방송 제공)
(사진=국회방송 제공)

2일 국회에 따르면 제21대 국회 개원과 함께 새롭게 준비한 청소년 토론 프로그램 청소년의회프로젝트 ‘우리들의 민주주의’가 오는 4일 국회방송을 통해 첫 방송된다. 방송 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다

‘우리들의 민주주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은 사안들을 토론형식으로 풀어나감으로써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자연스럽게 배워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토론의 중심이 될 청소년위원회의 위원장은 ‘초통령’이라고도 불리는 크리에이터 도티가 맡는다. MC 도티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들로 이우러진 청소년 위원들이 청소년들의 관심사인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을 펼친다.

첫회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최고 화두로 꼽히는 학원 문제다. ‘학원선택권, 학생에게 주세요’ 라는 주제로 팽팽한 찬반 토론이 펼쳐진다. 찬성파와 반대파의 치열한 논리 싸움이 전개된다.

방송에서는 매주 ‘어린이 화장의 자유’, ‘휴대전화 자유 사용’, ‘청소년의 연애’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대해 청소년위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국회방송 임광기 방송국장은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느끼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해 봄으로써 의회민주주의에 대해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사고를 건강하게 키워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별님 기자 leestarnim@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