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제안 고객에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 지급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KB금융그룹이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고객 제안’ 제도를 신설하고 고객 중심 금융 서비스 혁신에 앞장선다.
KB금융그룹의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회사의 홈페이지(PC)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해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하면 된다.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는 1원)를 제공한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의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하거나 계좌이체나 ATM 출금 등 현금처럼 쓸 수 있다.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소중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라며 “고객 관점에서의 금융 서비스 혁신에 중요한 밑바탕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해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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