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고객 제안’ 제도 신설…서비스 혁신 앞장
KB금융, ‘고객 제안’ 제도 신설…서비스 혁신 앞장
  • 이해리 기자
  • 승인 2020.07.06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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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제안 고객에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 지급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KB금융그룹이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고객 제안’ 제도를 신설하고 고객 중심 금융 서비스 혁신에 앞장선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금융 본사. (사진=이해리 기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금융 본사. (사진=이해리 기자)

KB금융그룹의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회사의 홈페이지(PC)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해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하면 된다.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는 1원)를 제공한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의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하거나 계좌이체나 ATM 출금 등 현금처럼 쓸 수 있다.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소중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라며 “고객 관점에서의 금융 서비스 혁신에 중요한 밑바탕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해리 기자 h421829@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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