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올해 하반기 ‘외부고객 만족 위한 정도경영’ 추진
태광그룹, 올해 하반기 ‘외부고객 만족 위한 정도경영’ 추진
  • 선초롱 기자
  • 승인 2020.07.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직원 대상 온라인 영상시리즈 ‘정도경영ON’ 제작 및 전파
- 임수빈 위원장 “외부고객과의 상생은 기업생존과 발전에 직결”

[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태광그룹은 정도경영 2년차를 맞아 올해 하반기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정도경영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정도경영 2년차에 접어든 태광그룹은 올해 하반기부터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정도경영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영상제작 및 전파를 하고 있다. (사진=태광그룹)
정도경영 2년차에 접어든 태광그룹은 올해 하반기부터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정도경영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영상제작 및 전파를 하고 있다. (사진=태광그룹)

태광그룹 정도경영위원회는 지난달부터 임직원 대상으로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온라인 영상시리즈 ‘정도경영ON’을 제작해 전파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외부교육은 물론 임직원 간담회조차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 간접소통 방식을 선택했다. ‘정도경영ON’은 외부고객 만족이 기업의 핵심가치가 돼야 하는 이유와 태광그룹의 현주소, 나아갈 방향 등을 시리즈별로 담고 있다.

영상은 정도경영 전도사로 나선 임수빈 위원장의 인터뷰 3회와 계열사별 협력사들의 고충을 담은 인터뷰, 그리고 고객만족을 이룬 다양한 성공·실천 사례 등으로 7월 말까지 매주 1회씩 모두 5회에 걸쳐 공개된다.

임 위원장은 인터뷰 영상을 통해 “지난해가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을 위한 변화의 첫 해였다면, 올해는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정도경영을 추진하는 해”라며 “외부고객과의 상생은 바로 우리의 생존과 발전에 직결되어 있으며, 외부고객의 목소리를 들어야 기업이 살 길을 찾을 수 있다”고 역설했다.

앞서 태광그룹은 올해 초 ‘도덕성 확립을 위한 행동기준’을 마련해 내·외부 고객이 제공하는 금품, 편의 등에 관한 기본원칙 등 세부계획을 수립했으며, 외부고객과의 인터뷰 등 현장조사를 통해 구체적 개선안도 마련하고 있다.

태광그룹은 각 계열사별로 6·7월 두 달 간 영상시청을 마치고, 부서별·직급별 토론회 등을 통해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계획도 수립하기로 했다.

선초롱 기자 seoncr0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