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IRP 전용 ‘자유적립식 원리금 보장 상품’ 출시
하나은행, IRP 전용 ‘자유적립식 원리금 보장 상품’ 출시
  • 이해리 기자
  • 승인 2020.07.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최초 자유적립식…확정 이율 적용 및 원리금 보장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하나은행이 하나생명보험과 손잡고 확정된 이율을 제공하는 개인 퇴직연금(IRP) 전용 ‘자유적립식 원리금 보장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하나은행이 퇴직연금 전용 '자유적립식 원리금 보장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퇴직연금 전용 '자유적립식 원리금 보장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기존 퇴직연금 원리금 보장 상품은 상품 매수 시마다 만기와 적용 이율이 달랐지만, 자유적립식 원리금 보장 상품은 최초 매수 시 만기와 이율이 확정된다.

개인형 IRP 신규 가입 고객이나 타 금융기관 계좌 이전 고객에 한해 비대면(모바일뱅킹이 상품은 인터넷뱅킹) 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최소 가입 금액 1만 원 이상으로 가입 기간은 1년이며 7월 기준 판매 예정 이율은 2.2%(세전수익률)로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조기 중단된다.

이장성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본부장은 “그동안 퇴직연금 원리금 보장 상품은 입금 시마다 만기 및 이율이 상이하여 자산관리에 불편함이 많았으나, 자유적립식 상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상품 선택이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큰 만족과 기쁨을 드리기 위한 최적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해리 기자 h42182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