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청호나이스는 KC인증 기준 국내 최다 정수 항목 제거 정수기는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라고 8일 밝혔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든 정수기는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인증인 KC마크가 부착돼있다. KC마크는 먹는 물 관리법에 의거 정수기 품질검사를 거쳐 통과한 제품들에 부착되는 국가통합인증마크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는 일반정수성능 6개(유리잔류염소, 색도, 탁도, 클로로포름, 경도, 질산성질소) 항목과 보론(붕소)을 포함한 특수정수성능 42개 항목, 총 48개의 항목에 합격한 정수기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 중 중금속류인 보론(붕소)은 국내 가정용 정수기 중에서는 유일하게 제거성능을 인정받아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는 청호나이스의 27년 정수 기술력을 총 집약한 7단계 정수 시스템을 갖췄다. RO 멤브레인 필터 후단에 적용된 PURE 필터는 멤브레인을 통과할 수도 있는 미세한 중금속과 유해한 이온물질을 한번 더 제거해 가장 순수한 물을 제공한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UV 살균 기능을 더해 취수 시 필터를 통과한 정수를 살균해 더욱 안전하다. 

또한 정수 탱크, 취수구 등 물이 닿는 중요부품에 환경호르몬(비스페놀-A)과 중금속 19종(유럽완구 안전기준)에 대한 안전성 검증이 완료된 안전한 재질을 사용했다. 또한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대에 저수조를 깨끗이 비우고 매일 신선한 물로 채우는 ACS(Auto Cleaning System) 스마트세정 기술로, 고여있는 물이 아닌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청호 프리미엄 RO워터 얼음정수기'의 정수시스템은 KC인증 외에도, 국내 정수기 성능검사기관인 한국수도연구원을 통해 142개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한편 해당 정수 시스템은 아기전용 정수기 '베이비스워터'에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