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과 조화의 가치…신개념 상업시설 구현할 것"
오는 9월 분양 '아클라우드 감일'에 브랜드 첫 적용

[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대우건설은 오는 9월 하남 감일지구에 분양하는 새 상업시설 브랜드 '아클라우드'(arcloud)의 BI(Brand Identity) 디자인과 콘셉트를 31일 공개했다.

대우건설, 상업시설 브랜드 ‘아클라우드’ BI
대우건설, 상업시설 브랜드 ‘아클라우드’ BI

 

브랜드명 아클라우드는 호(弧)를 뜻하는 '아크'(arc)와 구름을 의미하는 '클라우드'(cloud)가 결합된 이름이다. '여유를 잇는 구름', '가치를 잇는 구름'을 의미하며 연결과 조화의 가치를 담고 있다.

BI는 간결한 워드마크형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감동을 매개하는 공간을 의미하며, 높은 하늘에 유유히 떠다니는 구름처럼 여유롭고 변화무쌍하며 열린 공간임을 뜻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우건설을 '아클라우드'를 통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휴가를 보내는 듯한 자유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아클라우드 감일'은 감일지구 중심상업용지 1블록에 지하 1층, 지상 2층, 총 3만8564㎡ 규모로 분양한다.

전체 대지면적의 30% 이상을 열린 공간(오픈 에어-Open Air)로 구성하고, 세계적인 공간기획 전문설계사인 네덜란드 CARVE(카브)社가 아이와 부모들을 위한 대형 체험형 놀이터, 인근 주민들을 위한 이벤트광장과 조경을 디자인해 진화된 상업시설을 구현한다. 또한 전체 면적의 36%에 해당하는 총 6개의 대형 앵커시설이 유치될 예정이라고 대우건설은 밝혔다.

힐링, 패밀리, 에코(Healing, Family, Eco)를 콘셉트로, 단순한 쇼핑몰이 아닌 여유와 즐거움을 느끼며 색다름을 경험하고 다양한 사람들의 생활가치가 하나로 모이는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한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주거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인데 이어, 올해는 상업시설 브랜드 론칭을 통해 대형 상업시설 분야에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상업시설을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공간이 아닌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정의함으로서, 새로운 상업시설의 미래상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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