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미래에셋증권, 조직개편 실시… OCIO 경쟁력 강화 중점

미래에셋증권이 OCIO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금운용팀과 OCIO컨설팅팀을 신설하고 기존 OCIO솔루션팀을 멀티솔루션본부 산하로 이동시키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OCIO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금운용팀과 OCIO컨설팅팀을 신설하고 기존 OCIO솔루션팀을 멀티솔루션본부 산하로 이동시키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OCIO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은 자산운용 및 리스크 관리 담당, 자문 및 기획 업무 담당, 마케팅 담당으로 조직을 세분화시켜 OCIO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기금운용팀은 공적 기금을 유치한 후 전담운용사로서 자산운용과 리스크 관리를 담당할 예정이며, OCIO컨설팅팀은 기금 유치 후 자문과 기획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에 멀티솔루션본부 산하로 이동한 OCIO솔루션팀은 마케팅을 전담한다.

이외에도 기금형퇴직연금시장 선점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지속적인 인력 충원과 OCIO 추가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 구종회 멀티솔루션본부장은 “OCIO는 자산을 꾸준하게 모으고 확대해 나가는 마라톤 비즈니스”라며 “단기 손익에 연연하지 않고, 큰 그림을 그리는 플레이가 중요한 만큼 장기적인 안목에서 조직에 대한 투자를 진행함으로써 OICO 역량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군 포털서 이용 가능”

KB국민은행이 국군장병을 위해 공공간편인증 이용기관을 확대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군 관련 포털 이용 편리성 증대를 위해 군인공제회C&C와 KB모바일인증서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나라사랑포털 및 국방복지포털에서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재설정 시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서비스도 오는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KB모바일인증서는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 최종 사업자에 선정돼 정부 24, 국세청 홈택스 등 16여 개 공공기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며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카드·캐피탈, ‘기아 전기차’ 전용 프로그램 선봬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이 기아 전기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이 기아 전기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은 11일 기아의 전기차 EV6 출시를 맞아 전용카드 구매 지원 프로그램 및 전용 할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현대카드는 올해 말까지 기아 전기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EV 세이프티케어 보험 가입 지원과 EV 홈충전기 구입 지원 등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Kia Members 전기차 신용카드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아 EV 멤버스 고객 전용 보험인 EV 세이프티케어 보험은 차량 전손사고 발생 시 기아 차량을 재구매하면 신차 가격과 전손보험금간의 차액 및 부대비용에 대한 지원금 100만 원을 보장해준다. 고객이 이 혜택을 신청하면 보험 가입 금액(5만 원) 중 50%를 현대카드가 지원하며, 남은 50%는 고객의 기아멤버스 포인트로 결제 처리가 가능하다.

EV 홈충전기 구입 지원 혜택은 비공용 충전기 구입 비용을 지원하는 기아 EV 멤버스 전용 프로그램이다. 7kw/11kw 홈충전기 구입 시 최대 35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을 초과하는 금액은 기아멤버스 포인트 사용 및 현대카드 복합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EV6, 니로 EV, 봉고 EV 등 기아 전기차 구매 시, Kia Members 전기차 신용카드로 구매 대금을 1,000만 원 이상 결제하고, 세이브오토를 이용한 고객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현대캐피탈은 EV 전용 할부 상품을 선보인다. EV 유예형할부는 전기차 차량가의 일부를 유예해 일반 할부 대비 월 납입금을 절반 수준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이 부담 없이 차량을 이용한 후 만기 시 잔여 금액의 일시상환과 연기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만기 시점 대차를 희망하는 고객이라면, 기아 중고차 가격 보장 서비스를 통해 3년 기준 최대 55%의 가격을 보장받은 후 유예금을 일시에 상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