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패트롤

지성규 부회장 "에덴, 범마사지 기기 시장 뒤흔들 것" R&D 집약 로보틱스 제품, 침상형 온열기 비중 축소 관측

'안마 의자야, 침대야'…바디프랜드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 공개

2024. 02. 22 by 오진실 기자

[뉴스포스트=오진실 기자] 바디프랜드가 마사지베드와 마사지체어가 결합된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EDEN)’을 선보였다.

마사지 체어 베드 에덴 (사진=뉴스포스트 오진실 기자)
마사지 체어 베드 에덴 (사진=뉴스포스트 오진실 기자)

22일 바디프랜드는 도곡동 본사에서 신제품 마사지베드와 마사지체어를 합친 신제품 에덴을 공개했다. 에덴은 지난 1월 가전·IT 박람회 CES 2024에서도 큰 반응을 끌어냈던 제품이다.

‘에덴’은 바디프랜드의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탑재된 헬스케어로봇 제품이다. 누운 자세와 앉은 자세로 자유자재 마사지가 가능한 ‘플렉서블 SL 프레임(Flexible SL Frame)’ 기술을 적용했다. 이는 허벅지 부위까지 내려오는 일체형 프레임이 움직이면서 침상 형태와 의자 형태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바디프랜드의 특허 기술이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 부사장과 에덴 (사진=뉴스포스트 오진실 기자)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 부사장과 에덴 (사진=뉴스포스트 오진실 기자)

에덴 공개에 앞서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부회장은 “마사지베드와 마사지체어를 한 대에 담은 ‘에덴’은 올해 마사지기기 시장을 뒤흔들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로는 팔과 상체 부위를 각각 독립적으로 움직이며 마사지할 수 있는 ‘액티브 암 테크놀로지(Active Arm Technology)’가 있다.

플렉서블 SL 프레임의 각도 변화에 대응하여 팔 마사지부의 내장된 기계 장치인 액추에이터 모터가 작동하면서, 팔 부위를 당겨주고 팔 스트레칭 동작을 이끌어내는 기술이다. 이로써 ‘에덴’을 통해 눕거나 앉아서 코어 스트레칭을 도울 수 있다.

사용자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반영한 마사지 프로그램인 8가지 ‘에덴 케어’ 모드를 이용하여 베드와 체어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다.

‘에덴 케어’ 모드는 누운 자세에서 마사지를 시작한다. 특히 필라테스 캐딜락 롤백 운동에서 착안한 ‘롤백 스트레칭 모드’가 주목할 만하다. 뒤로 누운 상태에서 팔을 잡아당겨 주면서 팔 부위, 복부 주변의 근육과 어깨, 목 부위의 근육까지 스트레칭 되는 마사지감을 제공한다. 또한 허리가 펴진 상태에서 다리 각도를 하향시켜 마사지해 주는 ‘전신 코어 스트레칭 모드’도 대표 프로그램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에덴은 침상형 온열기로 대표되는 마사지 베드와 마사지 체어를 한 대에 모두 담은 하이브리드형 제품으로, 올해 범 마사지기기 시장을 뒤흔드는 혁신적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승호 바디프랜드 CMO 전무는 “지난해 헬스가전시장에서 마사지 체어는 55%, 침상형 온열기 45%였지만 올해 에덴을 선보이면서 마사지체어 비중은 57%, 마사지 체어 베드 5~10% 침상형 온열기 비중은 33~38%로 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