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시리즈 중 가장 얇은 5.8mm 두께
2억 화소·스냅드래곤8 엘리트 탑재
실시간 비주얼 AI 등 향상된 경험
[뉴스포스트=최종원 기자] "갤럭시 S25 엣지가 초슬림 프리미엄 기술의 새로운 시대를 엽니다. 미래를 위해 설계됐으며, 업계 표준으로 설정되고 있습니다. 갤럭시와 함께하는 삶의 문이 열립니다."
노태문 DX부문장 직무대행 겸 MX사업부문장(사장)이 13일 오전 9시(한국시간) 삼성닷컴 등 온라인에서 'Galaxy S25 Edge: Beyond slim' 행사를 통해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를 공개했다.
노 사장은 발표에서 "갤럭시 S25 엣지는 타협하지 않는 디자인과 공학 장인정신의 균형을 이루는 제품"이라며 "디스플레이, 카메라, 처리 기술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둬 가장 얇은 갤럭시 S 시리즈를 탄생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슬림을 넘어 갤럭시만의 AI와 최신 기능을 탑재했다"며 "기술의 경계를 허물고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는 것은 우리의 목표이며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갤럭시 S25 엣지'는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슬림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견고한 내구성을 갖춘 제품이다.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얇은 5.8mm 두께의 슬림 디자인, 163g 무게를 구현했다. S25 시리즈 기본형(7.2mm), 플러스(7.3mm), 울트라(8.2mm) 대비 획기적으로 얇아졌다. 아이폰16(7.8mm)과 비교해도 매우 얇은 편이다.
슬림한 디자인에도 견고한 내구성을 갖췄다.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모바일용 글라스 세라믹 신소재인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 2'를 적용해 손상 저항 및 균열 방어를 강화했다. 티타늄 프레임과 IP68 등급의 방수방진도 갖췄다.
2억 화소의 초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갤럭시 S25 울트라급의 촬영 경험도 제공한다. 1200만 화소의 초광각 렌즈로 넓은 프레임을 한 번에 촬영할 수 있고, 접사 촬영을 위한 자동 초점도 추가돼 창의적인 시점의 촬영을 지원한다.
'나이토그래피'는 갤럭시 S25, S25+ 대비 약 40% 커진 픽셀 사이즈로 더 많은 빛을 받아들여, 더욱 선명한 촬영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갤럭시 S25 엣지는 차세대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선명도와 디테일을 향상시키며, 인물사진에서는 보다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한다.
갤럭시 S25 시리즈의 모든 갤럭시 AI 기반 편집 기능도 동일하게 지원한다. '오디오 지우개', '스케치 변환', '생성형 편집' 등 다양한 고급 편집 도구를 지원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시리즈와 동일하게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을 탑재했다. 삼성전자와 퀄컴이 협력해서 개발한 해당 칩셋은 온디바이스 AI 처리 기능을 강화하며,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콘텐츠를 선명하게 표현해 주는 '프로스케일러'도 활용해 효율적인 첨단 AI 이미지 처리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디스플레이 이미지 스케일링 품질이 갤럭시 S24 시리즈 대비 약 40% 향상됐으며, 삼성전자의 화질 개선 솔루션인 'mDNIe'으로 화질과 시인성을 높이고 전력 효율까지 향상시켰다.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새로워진 '실시간 비주얼 AI' 기능도 만나볼 수 있다. 자연어 기반의 음성 및 텍스트로 작업을 수행하던 기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화면 공유'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는 주변 환경을 카메라로 비추며 자연스럽게 음성으로 친구와 대화하듯이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보안에서도 개인화되고 안전한 AI 경험을 제공한다. 온디바이스 AI로 처리된 데이터는 비밀번호와 인증 정보 등 민감한 개인정보를 하드웨어 보안 칩에 별도로 보관하는 '녹스 볼트'를 통해 안전하게 보호된다.
공식 출시일은 오는 23일이며, 14일부터 20일까지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
사전 판매기간 동안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엣지 256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512GB 모델로 저장 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해 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Google One AI Premium 6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구독권 ▲모아진 국내·해외 디지털 매거진 3개월 무제한 구독권의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제공하며,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 가능한 공용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 삼성전자 영업익 개선, S25 호조세·반도체 흑자가 이끌었다 [톺아보기]
- 이재용의 사즉생과 삼성 위기론, 사후확증편향의 시대 [취재파일]
- 삼성전자 "1년간 농구장 25배 면적 산호초 복원 기여"
- 노태문 "애자일 조직 문화로 하나되는 삼성 만들자" [재계 레이더]
- 노태문, 삼성 모바일·가전·TV 이끈다 "한종희 공백 최소화" [재계 레이더]
- 삼성전자 가전, 한종희 공백 AI로 채워넣다 [현장]
- [르포] 삼성전자, 재도약 위해 팔 걷었다…혁신기술·주가 부양책 소개
- 삼성, 獨 공조업체 2.3조에 인수…LG와 냉방 경쟁 불붙는다 [톺아보기]
- "中 AI 반도체 충격" 현대차·LG·KAI·두산, 온디바이스 포럼 모인 이유 [현장]
- 갤럭시 S25 엣지 출시…노태문 "디자인·성능 타협없이 기술력 응집" [재계 동향]
- 삼성전자, 초슬림폰 기세 잇는다…폴드7·플립7에 AI·보안 강화 [갤럭시 언팩]
- 삼성 미래 먹거리는 'AI·디지털 헬스'…노태문 "갤럭시 AI 4억대 탑재 목표" [재계 레이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