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단지내 수영장 갖춘 경북신도시 '동일스위트', 600만원대 착한분양가 주목
단지내 수영장 갖춘 경북신도시 '동일스위트', 600만원대 착한분양가 주목
  • 박은미 기자
  • 승인 2016.12.3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제공

[뉴스포스트=박은미 기자] 경북도청신도시 부근에 입주민 전용 수영장 등 최고급 커뮤니티로 구성된 ‘동일스위트’ 1499가구가 들어선다.  

동일스위트는 공간설계에서 최근 트렌드인 4-bay 평면을 적극 반영하고, 구석구석 숨은 공간까지 꼼꼼히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수납공간을 활용했다.

전용면적 84㎡ 기준 실제 분양면적은 112.8412㎡이다. 최근 경북도청신도시 내에 분양한 아파트들과 비교했을 때 사소한 공간까지 더 늘려 넓찍한 느낌을 확보한 점이 돋보인다.

안방 쪽에 위치한 드레스룸은 웬만한 방 하나 크기만한 대용량을 자랑하며, 아파트의 경우 창고 공간 등이 부족할 경우 자질구레한 물건들의 정리가 쉽지 않은 점에 주목, 대용량 펜트리도 제공해 수납의 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또한 최근 줄어드는 식구수에 따라 공간 활용 패턴도 변화되는 점을 감안, 전용면적 84㎡의 경우 침실2와 거실에 가변형 벽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필요에 따라 가족공동공간으로 사용하는 거실의 의미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도록 했다. 

전용면적 77㎡ 침실1, 2에 가변형 벽체를 두어 필요 시 자녀들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는 도청신도시 내에 최근 분양한 아파트 중에 유일하게 3.3㎡당 600만원대의 착한 분양가로 공급됐다. 이 아파트 전용면적 84㎡는 1층 분양가가 2억12007십만원으로 3.3㎡당 623만원이며, 기준층 분양가는 2억38007십만원으로 3.3㎡당 699만원이다. 

동일스위트는 입주민전용 수영장도 갖췄다. 동일은 이미 부산 정관신도시3개 단지에서 단지내 수영장을 선보인 적이 있다. 입주 후 관리업체와 입주민대표회의 등을 통해 원활히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수영장 뿐만 아니라 목욕장까지 갖춘 시설 덕분에 저렴한 비용으로 수영부터 목욕까지 즐길 수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함께 피트니스센터와 GX룸, 그리고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연습장까지 갖춰 그야말로 단지 내에서 원스톱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일스위트는 수영장까지 갖춘 대단지 아파트임에도 낮은 분양가로 눈길을 끌고 있다.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의 개발이 거의 마무리되는 2019년 2월 입주 예정으로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면 향후 가격상승 폭이 상대적으로 높을 것으로 관측된다.

[뉴스포스트 페이스북] [뉴스포스트 트위터] [네이버 포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