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SK네트웍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조4324억원, 영업이익 213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7.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47.9% 증가했다. 

SK네트웍스는 2분기 매출은 글로벌부문의 화학 판매량, 모빌리티(Mobility) 부문의 석유제품 판매량 감소에 따라 전년대비 소폭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글로벌부문의 중동향 자동차 판매 확대 및 화학 제품 마진 증가, 워커힐 객실 점유율 회복, SK매직 계정수 및 ARPU(가입자 1인당 월평균 매출액)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으로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SK네트웍스는 하반기부터 에너지 마케팅 소매사업의 수익력 개선과 동시에 글로벌부문 및 정보통신부문 등 기존 사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SK렌터카, 스피드메이트를 중심으로 한 '모빌리티' 사업과 SK매직의 '홈 케어(Home Care)' 사업을 중점 추진해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도 추진할 예정이다.

실제로 SK네트웍스는 올 1월 모빌리티 관련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모스트(Most)' 출시 후 3월에는 '파킹클라우드'와 제휴를 통해 주차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어 5월에는 BC카드와 모빌리티 분야 제휴를 통해 차량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SK텔레콤의 'T day' 제휴, 지도 앱 서비스인 '카카오맵'과 제휴를 통해 고객의 삶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시도를 가시화 중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정보통신 신규 스마트폰 출시, 신개념 모빌리티 사업모델 가속화 및 구체화, 정비사업 확장, 렌털 계정수 지속 확대 등으로 외향적 성장과 내실을 동시에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