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안신혜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이 지난 16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제2호 현지 채널인 호치민 대표사무소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개소식에는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김범구 국세관, 응웬호왕밍 베트남 중앙은행 호치민 부대표, 김윤수 농협은행 글로벌사업부장, 현지 기관 및 호치민에 진출한 한국 기업인 등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NH농협은행은 2016년 12월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지점을 개점한 데 이어 베트남 주요 2대 도시인 하노이시, 호치민시에 해외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NH농협은행은 베트남, 인도를 핵심 거점화 추진국가로 선정하고 베트남에 일반 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농업금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는 ’상업금융+농업금융’ 차별화 진출 전략으로 현지 특화 사업모델을 발굴·접목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국영은행 AGRI BANK(농업농촌개발은행)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 상호 자금지원, 거래 기업 소개 및 중장기적으로 디지털금융 및 농업금융 분야 노하우 공유 등 다각적 협력을 통해 타행과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을 추진 중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호치민 대표사무소 개소 이후 베트남 내 영업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즉시 호치민지점 인가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며, 베트남 남부 소재 기업 대상 네트워크 구축 및 하노이지점 연계 여신 확대 등 종전보다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