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8일 ‘김학의·장자연·버닝썬 의혹’ 등과 관련해 성역 없는 수사를 지시하자 자유한국당이 발끈하고 나섰다. 문 대통령의 지시가 사실상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겨냥한 게 아니냐는 주장이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이날 황교안 대표는 4·3 보선 지원유세를 위해 통영을 방문해 “(제게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수사를 아무 데다가 막 하는 것이 아니다. 그게 바로 권한 남용이고, 그것을 하라고 (지시)하는 자체도 권한 남용”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황 대표를 겨냥한 지시라는 시각도 있다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왜곡된 수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안 된다. 바르고 공정한 수사, 정확한 수사가 돼야 한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이 철저한 조사를 지시한 김학의·장자연·버닝썬 의혹 중 황교안 대표를 가장 곤란하게 하는 것은 ‘김학의 성접대 의혹’이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장은 지난 2013년 3월 박근혜 정부 출범과 동시에 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과 나란히 임명된 인물이다.

그러나 김학의 전 차관은 임명된 지 일주일만에 성접대 동영상이라는 충격적인 내용이 인터넷상을 떠돌면서 자진사퇴했다. 최근 민갑룡 경찰청장은 해당 영상에서 김학의 전 차관을 ‘육안식별’ 가능했다고 폭로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앞서 검찰은 김학의 전 차관에 1, 2차 조사 모두 ‘무혐의’로 결론내린 바 있다.

이에 일각에서는 황교안 대표가 당시 법무부 장관에 있으면서 사건을 은폐하려 한 것이 아니냐는 주장도 나온다. 그러나 한국당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김학의 전 법무차관의 이른바 성접대 의혹 사건과 전혀 무관하며 조사 과정에도 전혀 영향을 미친 바 없다”는 입장이다. 지난 17일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야당 지도부가 바뀔 때마다 흠집을 내려는 여당의 얕은 수는 익히 봐왔다”면서 김학의 전 차관의 의혹 역시 ‘야당 흠집내기’가 아니냐는 시각을 보였다.

반면, 한국당은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 등 유명 연예인의 성접대 의혹이 경찰 고위간부와의 유착 의혹까지 비화된 ‘버닝썬 의혹’에 화력을 집중하는 모양새다. 유착 의혹을 받는 윤모 총경은 지난 2017년 7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근무했고, 이 시기에 ‘승리 카톡방’ 멤버인 유리홀딩스 유인석 대표와 골프, 식사를 같이한 정황도 파악됐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버닝썬의 각종 부정과 비리를 은폐, 비호한 사람이 현 정권 민정수석실의 실세 총경이라는 사실을 잊으면 안 된다”면서 “문 대통령은 조국 민정수석부터 경질해서 허울뿐인 비리·부정 척결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문 대통령의 지시는 정의(正義) 구현일 뿐이라는 입장이다.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권력이 개입했을 수 있는 사건에 대해 정의를 밝히자는 것인데, 야당은 이를 정쟁으로 바라보느냐”며 “국민적 의혹이 컸던 사건에 새로운 의혹이 제기된 만큼 국가가 철저히 진상 조사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