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현대자동차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1인 라이프(혼라이프) 스타일 SUV ‘베뉴(VENUE)’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Customizing∙개인화)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베뉴 적외선 무릎 워머(사진=현대자동차)
베뉴 적외선 무릎 워머(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베뉴’ 튜익스(TUIX∙커스터마이징 브랜드) 상품과 함께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총 21개의 외장컬러와 디자인 특화 모델 ‘플럭스(FLUX)’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베뉴’ 튜익스(TUIX) 상품에는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적외선 무릎 워머 △반려동물 패키지 △오토캠핑용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스마트폰 IoT(사물인터넷) 패키지 △프리미엄 스피커(케블라 콘 적용)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 & 스피닝 휠 캡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폰 무선충전기 등)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C필러 뱃지(4종) 등이 포함됐다.

‘반려동물 패키지(TUIX PET)’에는 반려동물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반려동물 전용 카시트 △반려동물 하네스(가슴줄) △반려동물 승∙하차 시 오염을 방지해 주는 동승석 ∙ 2열시트 ∙ 트렁크 커버 △반려동물 탑승을 알려주는 외장 데칼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스포티함을 강조한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과 ‘스피닝 휠캡(바퀴가 돌아가도 심볼 모양이 그대로 유지)’ △급속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와 실내 주요 부분의 LED 램프를 묶은 ‘컨비니언스 패키지’ △차량 실내 오염 방지 및 세척∙건조가 탁월한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고급스피커에 사용되는 케블라 콘(스피커 진동판 부분)이 적용된 ‘프리미엄 스피커’ 등이 있다.

▲ 총 21개의 외장컬러와 디자인 특화 모델 ‘플럭스(FLUX)’ 운영

커스터마이징 상품 외에 기본 상품에서도 고객의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현대차는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루프 컬러를 외장 컬러와 달리할 수 있도록 색상을 운영해 총 21개의 다른 색상을 가진 ‘베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베뉴 반려동물 카시트(사진=현대자동차)
베뉴 반려동물 카시트(사진=현대자동차)

‘베뉴’는 11개의 외장 컬러와 3개의 루프 컬러(초크 화이트 ∙ 팬텀 블랙 ∙ 애시드 옐로우) 조합을 통해 총 21개의 색상 연출이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자신만의 차를 가질 수 있도록 색상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며 “도심에서 동일한 색상의 베뉴는 찾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함께 내외장 디자인을 기본차량과 차별화시킨 별도의 디자인 특화모델도 선보인다. 현대차는 ‘베뉴’ 기본 차량에 튜익스(TUIX) 외장 디자인 파츠(Parts)를 적용시키고, 별도의 내장 컬러와 차량내부 컬러장식을 선택할 수 있는 ‘플럭스(FLUX)’ 모델을 운영한다.

‘베뉴 플럭스(FLUX)’ 모델은 기본 차량의 십자형 그릴 대신 핫스탬핑 공법이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돼 완전히 새로운 느낌이 들도록 했으며, 뒷범퍼는 유광 블랙 컬러의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뒷범퍼 하단 부에 장착하는 부재) 장착해 차별화를 극대화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베뉴는 주고객층이 20~30대 밀레니얼 세대인 만큼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고객맞춤형 사양을 마련했다”며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가 베뉴를 자신만의 차로 꾸미는 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베뉴’를 이달 중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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