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고3 수험생들의 합격을 응원하는 다양한 수능 선물 세트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수능 마케팅은 올해 유통업계 트렌드였던 ‘뉴트로’와 ‘언어유희’를 이용한 재치있는 응원 문구가 주를 이룬다.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지난달 30일 CJ프레시웨이는 가공란에 ‘언어유희’를 활용한 수능 응원 메세지 담아 선보였다. △체력도 기술이다! 힘을 내란 △점수 대박나라! 대박나란 △찍기도 기술이다! 잘찍어란 △합격 길만 걸어라! 합격해란 등의 재치있는 문구를 포장에 넣었다. 

파리바게뜨는 뉴트로(New+Retro) 감성과 줄임말을 담은 수능 선물을 출시했다. 도전과 끈기의 상징인 펭귄과 지혜와 행운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한 캐릭터를 전면 내세웠다. 여기에 고전적인 감성이 물씬나는 고딕체로 신조어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내년엔 욜로(You Only Live Once)’, ‘정답왕’ 등의 문구를 삽입했다. 또한 응원 메시지에 신조어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내년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 ‘정답왕’ 등의 문구를 삽입해 유쾌함을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빼빼로 수능 기획팩 3종과 ‘보여줘 너의 수확능력’, ‘갑자기 분위기 수능떡상’ 등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찹살떡 2가지를 판매한다.

(사진=쿠팡 제공)
(사진=쿠팡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도 찹살떡, 엿, 초콜릿 등으로 구성된 수능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수능 시즌 제품은 수험생들이 꼭 듣고 싶어할 응원 메시지를 Z세대들의 감성을 담아 제품에 녹였다. 국내 1호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레이터 박지후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해 ‘이상하게 정답만 찍고싶네’, ‘빵빠라밤~합격입니다’ 등 메시지를 위트 있게 표현한 것. 제품은 찹살떡과 전통 엿, 초콜릿으로 구성된 ‘이상하게 정답만 찍고싶네(대)’, 찹쌀떡, 초콜릿, 에너지바 등으로 구성된 ‘합격입니다(특대)’, 흑임자·호박 맛 찰떡과 호박엿, 초콜릿으로 구성한 ‘합격의 종착역(중)’ 등이 있다.

쿠팡은 수능과 관련된 600여 개 상품을 모아 기획전을 진행한다. 수능 준비물로 보온도시락, 죽통, 보온병, 텀블러를 카테고리별로 모았고 당 보충 간식에는 합격엿, 초콜릿, 사탕, 쿠키·파이 등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