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691개 지점 방문, 총 12만km 이동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이 취임 초 약속한‘임기 내 모든 영업점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겠다’는 공략을 지난 19일 군산산단지점 방문을 마지막으로 마무리했다.

IBK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전 영업정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속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한 후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김도진 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전 영업정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속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한 후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김도진 은행장이 19일 군산산단지점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건의 사항을 들었다고 20일 밝혔다. 

김 행장은 취임 초부터 "고객과 현장이 가장 중요한 경영 축이다"라며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난 후 싸움 방책을 정한다’는 ‘문견이정’ 자세를 항상 강조해왔다. 취임 직후에는 ‘현장속으로’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영업점을 찾기 시작했다. 외부 출장 일정이 생길 때는 인근 영업점을 찾았다.

김도진 행장은 3년 동안 국내외 691개의 모든 점포에서 총 1만2478명의 직원을 만났다. 영업점 방문을 위해 이동한 거리는 12만5024km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중소기업과 함께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였다. 직원들을 위한 격려품으로 지역의 대표 먹거리나 군산, 경주, 부산, 속초 등 고용위기지역 또는 자연재해로 피해를 본 지역의 중소기업 제품을 선정한 바 있다.

2017년에는 지진 피해를 본 포항을 방문해 비상 물품 배치 등과 함께 직원들의 정서 안정을 위해 심리상담을 직접 지시하기도 했다. 지난해에 대전 지역에 태풍이 왔을 때도 김 행장은 9개 지점을 돌아보며 직원들을 만났다.

김도진 행장은 "보고서보다 국내외 현장을 직접 돌아보는 과정에서 얻는 것이 더 많았다"면서 "현장은 이익의 원천이자,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며 현장 경영의 가치를 강조했다.

그러면서 "가족 같은 직원들이 땀 흘리는 곳을 찾아 함께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내 역할"이라며, "직접 듣고, 본 현장의 소리와 모습을 바탕으로 IBK기업은행이 진정한 의미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