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8일 유의동 새로운보수당 원내대표가 여야 원내대표를 예방하고 협치를 당부했다. 특히 유 원내대표는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예방하는 자리에서 개혁 보수 가치를 전제로 “한국당 구성원 여러분들과 함께 힘을 합칠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했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유의동 새로운보수당 원내대표를 접견하고 덕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유의동 새로운보수당 원내대표를 접견하고 덕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날 유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여야 원내대표를 예방하며 협조를 부탁했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에게는 “원내 활동이 얼마남지 않았지만 집권여당의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20대 국회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최악의 국회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 잘 마무리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새보수당 창당 행사에서 하얀 상의와 청바지를 입은 것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다”며 “새보수당이 대한민국에서 진짜 보수의 참 모습을 보여주고 합리적인 개혁보수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중심이 됐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심 원내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는 “국회에 많은 어려움이 있고 20대 국회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남은기간 동안에 그간 국민들로부터 많은 지탄을 받았던 국회의 잘못된 행태들을 어떻게 바로잡을 수 있을지 고민이 크다”며 “심재철 원내대표님께서 훨씬 더 많은 고민이 있으셨을 것이라 믿고, 그래서 이런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나가는데 조금 더 많은 시간 서로 머리를 맞대고 상의하고 지혜를 모아서 20대 국회 마지막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저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유의동 원내대표님께서 굉장히 소장파”라며 “새로운보수당이 있다는 것은 저희 자유한국당으로서는 굉장한 경쟁관계에서는 자극이 되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는 보수가 좀 더 좋아지는 모습으로 변하는데 이 일이 분명히 보탬이 될 거라고 생각하고, 이번 총선에서 문재인 좌파독재를 저지하기 위해서 함께 큰 틀에서 잘 협력해 나갔으면 한다”고 답했다.

이에 유 원내대표는 “저희가 생각하는 올바른 가치, 저희가 생각하는 올바른 방향에 대해서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언제든지 저희는 심재철 원내대표님을 비롯한 자유한국당 구성원 여러분들과 함께 힘을 합칠 준비가 되어있다”며 “다만 그것은 우리 모두가 편안하고, 우리 모두가 승복할 수 있는 그런 합리적이고 개혁적인 보수 가치를 우선으로 둘 때 가능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동섭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권한대행을 예방하면서는 “(민생법안 등은) 평상시에 고민을 같이 했던 현안들이고 머리를 맞대고 같이 노력해온 법안들이니 최대한 협업을 해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했다. 이 권한대행은 “우리 평소 같이 함께 동고동락했던 유 의원이 원내대표가 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새보수당이 함께 민생법안을 통과시키고, 검경수사권 조정안을 비롯한 검찰 조직법도 약간의 이견이 있지만 합의해서 통과시키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