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5월 4일 새벽 등록·조회·변경 업무 등
고객 밀접 서비스부터 순차적 오픈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KB손해보험이 전산센터 이전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5월 4일 새벽까지 등록·조회·변경 업무 등 일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서비스 일시중단 안내.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서비스 일시중단 안내. (사진=KB손해보험)

27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KB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 및 다이렉트 홈페이지, 모바일 앱, 다이렉트 콜센터, 퇴직연금 홈페이지 등이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대표 홈페이지 및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서비스 중단 시간은 4월 30일 오전 1시부터 오전 7시까지, 다이렉트 콜센터는 4월 30일 오전 1시부터 5월 1일 오전 8시까지 일시 중단된다.​​ 퇴직연금 홈페이지는 4월 30일 오전 1시부터 5월 4일 오전 7시까지 일시 중단된다.​​

KB손해보험은 서비스 중단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산센터 이전 작업 기간에도 콜센터 사고 접수 및 긴급출동 서비스는 정상 운영한다. 이후 고객 밀접 서비스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전산센터 이전은 서버 이전 후 재가동 및 테스트 절차 등 복잡한 작업으로 인해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이라며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4월 30일부터 이어지는 연휴 기간을 활용해 진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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