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5월 4일 새벽 등록·조회·변경 업무 등
고객 밀접 서비스부터 순차적 오픈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KB손해보험이 전산센터 이전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5월 4일 새벽까지 등록·조회·변경 업무 등 일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다.
27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KB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 및 다이렉트 홈페이지, 모바일 앱, 다이렉트 콜센터, 퇴직연금 홈페이지 등이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대표 홈페이지 및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서비스 중단 시간은 4월 30일 오전 1시부터 오전 7시까지, 다이렉트 콜센터는 4월 30일 오전 1시부터 5월 1일 오전 8시까지 일시 중단된다. 퇴직연금 홈페이지는 4월 30일 오전 1시부터 5월 4일 오전 7시까지 일시 중단된다.
KB손해보험은 서비스 중단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산센터 이전 작업 기간에도 콜센터 사고 접수 및 긴급출동 서비스는 정상 운영한다. 이후 고객 밀접 서비스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전산센터 이전은 서버 이전 후 재가동 및 테스트 절차 등 복잡한 작업으로 인해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이라며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4월 30일부터 이어지는 연휴 기간을 활용해 진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해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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