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캠페인 홈페이지서 브랜드 스토리와 캠페인 오프닝 영상 공개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새로운 로고를 공개하며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토스)
(사진=토스)

토스는 새 로고에 ‘새로운 차원(New Dimension)의 금융’이라는 포부를 담았다. 사용자를 만나는 접점 대부분이 모바일 앱과 디지털 환경이기 때문에 로고는 평면이 아닌 3차원으로 만들었다고 토스 측은 설명했다. 파란색 원의 모양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로고 모양은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차원의 금융을 계속 선보이겠다는 의미다. 

이번 로고를 위해 토스 브랜드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 팀이 조직됐으며, 로고는 약 1년여에 걸친 작업 끝에 탄생했다.

토스는 로고 리뉴얼과 함께 공식 캠페인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 캠페인 오프닝 영상 ‘The Journey’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로고의 다양한 이미지와 토스의 브랜드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4일에는 토스 리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브랜드 필름도 공개할 예정이다.

토스는 리브랜딩을 기념해 13일까지 총 100명을 추첨해 토스 한정판 티셔츠를 증정하는 ‘나만의 응원카드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신에게 맞는 ‘도전' 콘셉트의 응원 카드를 뽑은 후, 이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토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 토스 인스타그램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가 그간 만들어온 혁신에 이어 앞으로도 끊임없이 새로운 차원의 다양한 도전을 이어나가면서 각자의 상황에 상관없이 모두가 주체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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