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 14일 공단 본부에서 ‘창립 3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공단 본부에서 개최된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김태현 이사장이  창립기념사를 연설하고 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공단 본부에서 개최된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김태현 이사장이 창립기념사를 연설하고 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이날 행사는 임직원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보건복지상임위원회 정춘숙 위원장과 김관영 전북도지사의 영상 축하 메시지 상영, 유공 직원 포상 등으로 진행됐다.

김태현 이사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국민연금공단은 1987년 창립 이래 가입자 2200만 명, 수급자 600만 명의 국민 노후소득보장 중심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기금 적립금 약 900조 원을 운용하는 세계 3대 연기금으로 성장해 지난 35년 동안 제도발전을 위해 힘써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김 이사장은 또 “‘지속 가능한 복지국가 개혁’을 위해 대국민 서비스 접점 기관으로서 ‘국민 관점’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5년간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나아가야 한다”며 “국민의 노후와 복지서비스를 위해 책임을 다하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한다는 소명감과 자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