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서울시가 지역 기업들과 손잡고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여성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인재 활용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서울 중구 서울시청. (사진=뉴스포스트 DB)
서울 중구 서울시청. (사진=뉴스포스트 DB)

11일 서울시 여성발전센터는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지역 기업들과 함께 여성일자리박람회를 권역별로 연다고 밝혔다. 서부는 13일, 중부는 19~21일, 북부는 27일에 각각 박람회를 연다. 

총 163개 기업이 참여해 335명 채용에 나선다. 모집 직무는 사무와 정보기술(IT)·인터넷, 마케팅·광고·홍보·미디어, 서비스·교육, 강사·영업·고객 사무, 무역·유통, 생산·제조·사회복지 등으로 다양하다.

박람회는 ‘지역과 함께하는 일자리만족 높이기(UP)’를 주제로 진행된다. ▲ 현장채용관 ▲ 취업 컨설팅관 ▲ 전문가 및 취업특강 ▲ 유망 직업체험관 ▲ 창업관 ▲ 이벤트관 등 여성의 취·창업에 필요한 정보와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는 청년층과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공공데이터 수집과 활용전문가’와 ‘요양보호사 전문직의 세계’ 직무 설명회를 연다. 정리수납전문가와 심폐소생술 강사, 힐링원예치료사, 캘리그래피, 바리스타, 가죽 공예사, 일품 요리사 등 직업체험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는 여성일자리 박람회 현장에서 채용 기회를 얻지 못하더라도, 최대 6개월간 사후관리를 통해 참여 여성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행사 이후에도 직업상담사가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의 1대 1 상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알선해준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여성일자리 박람회는 지역별 특성을 살려 지역기업과 지역인재를 맞춤 연결, 실제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실속 있게 계획했다”며 “박람회 이후에도 꾸준한 사후관리를 통해 지원하니 이번 박람회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