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롯데마트가 HMR(가정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 리론칭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사진=롯데마트 제공)

‘요리하다’는 ‘집에서 즐기는 셰프의 레시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브랜드 명을 제외한 컨셉, 전략, 패키지까지 모든 것을 새롭게 바꿨다.

우선, 목표 고객의 범위를 ‘바쁜 일상 속 미식 생활을 추구하는 30대 워킹맘’으로 명확하게 설정했고, 기존 대비 젊은 이미지의 브랜드로 탈바꿈을 시도한다. 

‘30대 워킹맘’은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식사를 원하지만, 바쁜 일상으로 가족들의 식사를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며, HMR의 편리함은 알지만 맛과 건강에 있어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고 완전히 신뢰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신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유명 맛집은 줄을 서서라도 먹고 SNS에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즐긴다.

이처럼 30대 워킹맘이 중요시 하는 ‘미식, 안전한 식재료, 간편함, 트렌드’ 등이 새로운 ‘요리하다’를 구성하는 기초다. 롯데마트는 강레오 센터장 외 7명의 셰프로 구성된 FIC(Food Innovation Center)라는 경쟁사와 차별화 된 역량을 통해 셰프의 맛을 새로운 ‘요리하다’에 담았다. 또한 롯데중앙연구소를 활용한 자체 품질검사, 식품안전 전문업체를 통한 위생 진단 및 검사, HACCP 인증까지 총 3단계 검증을 통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한끼 상차림까지 20분 내 완료할 수 있도록 조리 과정이 쉽고 간단한 상품을 개발, 상품별 최적의 레시피 및 조리법을 제안한다.

더불어, ‘요리하다’ 전용 패키지 디자인을 고안, 상품에 통일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고객의 가시성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패키지 전면에 상품의 특징적인 포인트를 엠블럼 모양으로 표시해, 고객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100% 국산 농산물 사용, 비건 인증, 최적화 된 조리방식, 특별한 제조 공법 등 각 특징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의 엠블럼이 각 상품에 맞게 표시되어 있다.

리론칭 되는 ‘요리하다’ 상품은 66가지며, 그 중 새로 론칭되는 신상품은 11가지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시리즈 3종으로 ‘쿵파오 치킨’, ‘만다린 오렌지치킨’, ‘새콤바삭 유린기’다. 이번 아메리칸 차이니즈 시리즈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유명 맛집의 대표 메뉴를 벤치마킹한 상품으로, FIC의 중식셰프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유명 맛집의 트렌디한 맛을 최대한 구현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달라진 ‘요리하다’를 보여드리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며 “맛, 안전한 식재료, 트렌드가 전부 담긴 HMR 상품을 지속 개발해 ‘요리하다’가 롯데의 대표 HMR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